강아지 음식, 키위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음식, 키위 먹어도 되나요?

2019. 7. 18. 17:46강아지 음식&간식

안녕하세요!

웰시코기 꼬기네 강아지 information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키위 먹어도 되나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키위 영양성분&효능

키위는 100g당 약54kcal로 제철은 8월에서 10월입니다.

대표적인 영양성분으로는 '아티니딘'이 있으며 외에도 단백질, 단백질, 베타카로틴, 비타민A, B2, B6, C, E가 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일이기 때문에 당분은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으며 칼슘과 칼륨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키위의 대표적인 아티니딘이라는 성분은 단백질분해효소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육류 등의 육질을 연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 의미는 소화를 돕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새콤달콤한 과일로 유명한 키위는 열량이 그리 높지 않은 과일이며 식이섬유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2. 강아지 키위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는 과도하게 신 맛이 많이 나는 과일을 먹게되면 위산의 과다 등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위는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함께 있어 적당량 주시면 아이에게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는데요.

단백질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아이의 면역력을 길러주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비타민A는 강아지의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친답니다.

또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는 아이의 면역체계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 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적당량 급여해주시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 골드키위는 그린키위에 비해 비타민C가 2배정도 더 많이 함량되어있고 맛도 달지만 강아지에게 비타민C는 외부음식으로 섭취하지 않아도 괜찮은 영양소랍니다^^:)


3. 강아지 키위 급여방법

강아지에게도 적당량 급여하면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는 키위는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꼭 껍질을 제거 한 후 과육만 급여해주셔야 하며 '씨앗'이 포함되어 있는 과일이기때문에 더 주의해주셔야 한답니다.

모든 '씨앗과일'은 대부분 씨앗에 포함되어있는 독성성분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크기에 따라 아이가 먹었을 때 소화를 시킬 수 있는지도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요.

키위의 씨앗은 아주 작기 때문에 아이에게 먹이셔도 큰 문제는 일어나지 않는 경우가 더 많답니다.

키위의 달콤한 맛 은 강아지에게 유혹을 줄 수 있지만 질병을 앓고 있는 아이에게는 성분을 참고하셔서 급여해주세요!

모든 과일은 말려서 급여해주실경우 당분이 급격하게 높아지는 형태를 보이므로 이도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가 먹을 간식에 포함시켜주셔서 섞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07/12 - [강아지 음식&간식] - 강아지 음식, 배 먹어도 되나요?(배즙)

2019/07/11 - [강아지 음식&간식] - 강아지 음식, 미역 먹어도 되나요?(미역국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