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음식, 대추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음식, 대추 먹어도 되나요?

2019. 7. 30. 17:26강아지 음식&간식

안녕하세요!

웰시코기 꼬기네 강아지 information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대추 먹어도 되나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대추 영양성분&효능

대추는 100g당 약100kcal를 가지고 있는 과실류입니다. 제철은 5월~10월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성분으로는 단백질을 비롯해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철분, 칼륨, 칼슘 등이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대추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의 종류는 A, B1, B2, B6, C, E 등이 있습니다.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는 대추의 대표적인 효능은 혈관질환에 대해서 특히 적용이 될 수 있는데요.
몸을 따듯하게 해주고 혈색이 돌게하여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강아지 대추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는 대추를 먹어도 괜찮을 뿐 아니라 좋은 음식으로도 꼽힐 수 있는데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면역력에 도움을 주고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 단 맛이 강해 강아지들도 호불호를 가리자면 호 쪽이 더 많은 과실류랍니다.
식이섬유는 강아지의 장을 튼튼하게 만들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소화를 도와주기도하며 각종 미네랄 성분과 만나 신장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합니다.
또 대추가 가지고 있는 각종 비타민은 강아지의 건강을 유지하기위해 꼭 필요한 성분인데요.
비타민a는 강아지의 눈 건강에 도움을주고 비타민e는 피모에 도움을 주며 B1,B2,B6 등은 피로하지 않도록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겨울엔 특히 더 좋다고 합니다!

3. 강아지 대추 급여방법

강아지에게 대추를 급여하시는 방법은 바로 세척 후 '씨앗&꼭지'를 제거해주시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과일도 그렇고 과실도 그렇고 안에 씨앗이 들어있는 음식을 주실 땐 항상 주의해주시는 것 이 좋아요.
어떤 음식이냐에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씨앗에는 강아지가 소화를 시킬 수 없는 독성물질이 포함되어있거나 딱딱하고 크기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꼭지도 마찬가지구요.

아무거나 덥썩덥썩 삼켜버리는 강아지들의 특성상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