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우유, 먹어도 되나요? (락토프리,펫우유)

강아지 우유, 먹어도 되나요? (락토프리,펫우유)

2019. 6. 4. 18:19강아지 음식&간식

안녕하세요!

웰시코기 꼬기네 강아지 information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우유 먹어도 되나요?’ 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1. 강아지 우유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는 사람이 먹는 우유를 먹일 수 없고 펫 전용우유를 먹여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유당분해효소가 적기 때문인데요. 

이를 보완해서 강아지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것 이 펫 전용 우유랍니다.

 

펫 전용우유는 모두 강아지에게 꼭 필요한 단백질의 함량이 가장 높으며, 칼슘, 인 등을 사용해서 만들어졌답니다.

 

반려동물의 장에서 분리한 맞춤유산균을 열처리 한 그야말로 맞춤 우유가 있는거죠.

펫 전용 우유는 차갑게 급여하시기보다 상온에 어느정도 두시고 먹이시는게 좋은데요.

이유는 차가운 상태에서 바로 급여할 시 설사를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해요!

 

그럼 사람이 먹는 우유는 아예 먹일 수 없나요?

 

NO! 그것은 아닙니다.

 

사람이 먹는 우유 중 락토프리 라는 단어가 들어간 우유를 보신 적 있을거예요.

락토프리우유는 유당제거를 한 우유 이기 때문에 강아지가 섭취했을 시 문제가 되는 유당을 제거하고 만들어 진 우유로 펫 우유와 마찬가지인 성분으로 만들어진 것 이랍니다!

 

일반우유는 그럼 안되냐? No! 아닙니다.

일반우유도 먹이실 수 있는데요. 이건 우유의 형태라고 하기보단 치즈의 형태로 많이들 만들어 먹이시는데

  리코타 치즈 라고 들어보셨나요?

일반우유를 불에 끓여 몽글몽글 올라오는 것 들로 치즈를 만들어 먹이시는 방법이랍니다!

 

, 유당제거를 하지 않은 사람용 우유는 강아지에게 좋지 않습니다.

 

강아지에게 우유를 주면 좋은 점 이 뭐가 있을까요?

 

요새는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님들이 직접 우유로 껌을 만들어 급여하는 경우도 많이 봤는데요.

이 경우엔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주는 장점이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성분은 강아지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탄수화물보다 강아지에게 더 중요한 영양소로서 우유에서 풍부하게 얻어갈 수 있습니다!

 

2. 강아지우유의 효능(펫전용 우유)


펫 전용우유로 나오는 우유의 성분을 살펴보면 효능을 짐작하실 수 있는데요.

글루코사민,타우린,비타민A,비타민C,비타민D3,미네랄,유카추출물 등을 가진 강아지의 눈과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가진 펫 우유도 있구요!

 

피쉬콜라겐,DHA,오메가3,오메가6지방산,유카추출물 피부나 모발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펫 우유도 있어요!

 

이외에도 여러 가지 종류의 강아지의 어느 곳에 좋다는 우유들이 많이 있으니 우유마다 약간씩 효능의 차이는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 강아지가 소화하기 쉬울 수 있도록 유당분해를 한 우유로 나온답니다.

 

3. 강아지에게 우유 급여시 주의사항

 

그렇다면 강아지에게 우유를 급여시 주의사항은 없을까요?

 

아무리 펫 전용우유를 급여한다고 하더라도 영양보충용이지 절대 주식이 될 수 없으므로 적정급여량을 꼭 지켜주세요!

 

1회 권장량은 중형견인 웰시코기를 기준으로 200ml-300ml정도 랍니다.

체중이 5kg미만으로 나가는 아이들은 50ml-80ml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너무 많이 먹이게 된다면 구토나, 설사 등 이상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유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의 알레르기반응은 꼭 체크해주세요★★★★★




오늘도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06/02 - [강아지 음식&간식] - 강아지 수돗물(아리수) 먹어도되나요? 강아지와 물! / 물안먹는강아지해결법



도용 및 불법스크롤 적발시 법적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