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감, 먹어도 괜찮은가요?

강아지 감, 먹어도 괜찮은가요?

2019. 6. 6. 11:30강아지 음식&간식

summary(요약) :

1. 감의 효능

2. 강아지 감 먹어도 되나요?

3. 강아지 감,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웰시코기 꼬기네 강아지 information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감 먹어도 되나요?’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감 의 효능

 

대한민국 전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감은 비타민과 칼륨, 마그네슘등이 풍부한 과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항암작용을 도와주고 고혈압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을 도와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강아지 감 먹어도 되나요?

 

계절에 따라 말리고 얼리는 방식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는 감!

강아지에게도 몇 가지 주의사항만 지켜주신다면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는데요!

 

감의 씨앗엔 독성이 따로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강아지에게 씨앗 과일은 항상 주의가 필요하다는거 알고계시죠?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감은 강아지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해 활성산소 등 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는 섬유소는 강아지의 소화를 도와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포도당 등 당류가 많기 때문에 당뇨병이나 신장질환 등을 앓는 아이들에게는 급여하지 않으시는 것 이 좋습니다!

 

3. 강아지 감 급여시 주의사항

 

강아지에게 감을 주실 경우 제일 첫 번째로 조심하셔야 하는 부분은 바로 덜 익은 감을 주시면 안된다는거예요! 단감이나 홍시 등 과육이 충분히 익은 상태에서 급여해주세요!

 

★처음 급여하는 아이들이라면 소량으로 주시고 알레르기 반응을 체크해주시구요!

통째로보단 씨앗과 껍질을 제거해 작게 잘라서 주시는게 좋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당 성분을 섭취해서 좋을게 없는 아이들(신장질환,당뇨 등)과 비만 등 다이어트가 필요한 아이들은 급여에 항상 주의가 필요해요!!

 

또 너무 많이 먹으면 장점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가 변비 등의 원인이 되는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적정급여량! 항상 지켜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우리 강아지들 건강하게 간식 먹을 수 있도록 오늘도 검색해주시는 견주분들 감사합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06/02 - [강아지 음식&간식] - 강아지 토마토 먹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