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음식, 연어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음식, 연어 먹어도 되나요?

2019. 6. 14. 11:22강아지 음식&간식

안녕하세요!

웰시코기 꼬기네 강아지 information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연어 먹어도 되나요?’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연어의 성분과 효능

연어는 바다에 사는 어패류이며 제철은 9월에서 10월입니다.

100g161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 은 아니지만 비타민D와 비타민B 비타민 군이 매우 풍부한 음식이랍니다.

연어에 있는 오메가3DHA등은 뇌 발달을 촉진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20%에 달하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이 더 중요한 강아지에게는 더없이 좋은 음식이랍니다.


2. 강아지 연어 급여시 장점


강아지에게는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이 훨씬 중요한 영양성분이라는 것 다들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연어에는 풍부한 단백질이 함유되어있어 아이들의 사료나 간식 등의 성분에 자주 등장하는 것을 보셨을 거예요.

특히 눈물이 많은 강아지, 그리고 소화기관이 약한 강아지들이 먹게 되면 더욱 더 좋은데요.

또한 강아지의 혈액순환을 도와 모질이 좋아지는 효과도 덩달아 누릴 수 있다고 하네요!


3. 강아지 연어 급여시 단점과 주의사항


강아지에게 연어는 영양학적으로 본다면 아주 좋고 훌륭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단점이나 주의사항도 꼭 알고 먹이셔야 문제가 없는데요!

좋은 음식이라고 과도하게 급여를 하시게 되면 안돼요!

일단 바다에서 건너온 해산물이기 때문에 염분에 주의를 해 주셔야 하며 염분을 완벽히 제거한 연어라도 중독증세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해요!

강아지가 연어중독증에 걸리게 되면 구토식부욕진, 그리고 발열이나 설사가 올 수 있고 심하면 탈수증세까지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상 처음으로 급여하시는 모든 음식은 강아지의 알레르기 반응을 체크해주세요!

연어는 양고기와 마찬가지로 알레르기반응을 보이는 강아지들이 유독 많답니다.


4. 연어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간식

잘 먹이면 강아지에게 고단백 식품으로 여러 가지 도움을 줄 수 있는 연어 먹이는법!

연어는 신선한 상태로 뼈를 제거해주신 후 꼭 .. 급여해주세요!

날 것의 해산물(생선)등 은 강아지에게 기생충감염 유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손질이 잘 된 연어를 큐브모양으로 잘라 연어큐브를 만들어 주시는 것 도 좋습니다.

연어큐브는 ★중형견 기준으로 하루 5개 이하로 먹이시는 것 이 좋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연어는 말려서 가루를 내어 사료나 간식 등에 섞여 먹여도 좋고 죽을 만들 때 황태나 북어파우더처럼 넣어주셔도 좋답니다.

 

강아지에게 너무 좋은 연어!

주의사항만 잘 지켜주신다면 아이에게 정말 훌륭한 보양식이 될 수 있겠네요!



오늘도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06/06 - [강아지 음식&간식] - 강아지 감, 먹어도 괜찮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