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질병, 위염에 대하여

강아지 질병, 위염에 대하여

2019. 6. 15. 15:17강아지 기초상식

안녕하세요!

웰시코기 꼬기네 강아지 information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위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강아지 위염이란?

강아지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고통을 겪게 되는 질병으로서 사람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몸에 좋지 않은 음식물을 섭취했을경우나 과도한 폭식 등을 했을 경우에 나타난답니다.

예를들어 간이 되어 있는 음식은 강아지에게 매우 좋지 않죠.

이런 과지방성이나 자극성이 높은 음식을 소량 섭취시에는 식이장애를 일으키지 않을 수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분명 해가 됩니다. 또한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항상 과유불급! 이랍니다.

 

2. 강아지 위염 증상


강아지가 위염에 걸리게 되면 식이장애가 문제가 되는 질병이기 때문에 섭식장애 구토 그로인한 식욕저하, 중감소 등이 반드시 뒤따르게 되는데요.

사람이 몸이 좋지 않으면 혓바늘이 나듯 강아지에게도 혀의 통증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음식 등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나 피모 등에도 문제를 일으켜 털의 윤기가 없고 입에서는 구취가 심하게 날 수도 있습니다.


낑낑 거리는 듯 한 행동을 보이며 위가 쥐어짜는 듯 한 통증을 받기도 합니다.


3. 강아지 위염 예방&치료


강아지의 위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위염의 원인을 제거하면 되는데요.

자극적이며 고지방인 음식을 피해주시고 사료나 간식 등을 급여하실 땐 ★적정량을 지켜주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강아지가 위염에 걸렸다면?

 

식이조절을 해주시는 것 은 기본이고 심하면 동물병원에 내원해 주셔야 하는데요.

급성위염의 경우 수액을 맞거나 위산을 억제해주는 역할의 주사를 투약하기도 합니다.

약을 먹이는 방법도 있지만 그건 심하지 않을 경우에나 가능한 방법이랍니다.

바로 약을 토해버리기 때문인데요. 강아지가 토를 하게되면 위산농도가 짙어져 식도에도 위험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경우도 물론 있으나 아이의 상태에 따라 결정해주셔야 할 문제입니다!

병원에 내원 한 뒤, 집에 돌아오면 하루정도는 물을 제외하곤 억지로 사료나 간식을 주시면 안되구요!

그리고 기력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산책 등 은 잠시 미루고 편하게 쉬게 해 주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06/14 - [강아지 기초상식] - 강아지 질병, 홍역(디스템퍼)에 대하여